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뷰티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 오래 지속되는 편안함, Böste 라운지 체어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크재로 만든 견고한 내구성

    스웨덴의 가구 회사인 스카르가든Skargaarden의 디자이너 스테판 보르셀리우스 Stefan Borselius 가 시간이 지나도 오래 곁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 체어를 만들었다. 라운지 체어>는 스웨덴 남부에 있는 디자이너의 고향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클래식 Westport 의자에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더하며 경의를 표한 것이다.

    2023-11-2020
  • 소니의 휴대용 홈 시어터 스피커

    어디서나 진정한 영화 사운드를 경험

    사용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쉽게 서라운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소니의 HT-AX7은 블루투스 스피커 시스템이다. 배터리로 구동되는 무선 시스템은 사운드바 역할을 하는 베이스 유닛과 청취자 주위에 배치하여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는 두 개의 작은 휴대용 스피커로 구성된다. 제품의 음장 모드를 켜면 소니의 360 공간 사운드 매핑 기술이 스피커 위치에 반응하여 사용자를 둘러싼 수많은 팬텀 스피커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 기능은 스테레오 오디오를 더욱 몰입감 있게 변환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전보다 더 다양한 기술을 요구하고 있으며 우리는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휴대용 장치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새로운 스피커 시스템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이를 통해 어디서나 진정한 영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니 제품 전문가인 Janhvi Sehgal은 말했다.   디스크 모양의 위성 스피커는 베이스에 자기적으로 연결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 충전된다. 스피커의 모든 요소는 회색 패브릭으로 포장되어 있는데 이는 생태학적 영향을 고려하여 특별히 개발된 재활용 플라스틱과 PET병으로 만든 패브릭을 통합했다. 베이스 유닛은 부드러운 회색 실리콘 갑피가 특징이다. 또한 HT-AX7의 포장은 대나무, 사탕수수, 재활용 종이에서 추출한 소니의 오리지널 혼합 소재로 제작되었다. 스피커 시스템은 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장치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소비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사용자가 공간 전체에 스피커를 펼쳐 놓고 음악 및 기타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도 있다.   원본 www.dezeen.com/2023/09/14/sony-ht-ax7-portable-home-theatre-speaker-system-video/ 

    2023-11-2020
  • 나이키(Nike), 영유아를 위한 스우시 플라이 니트 운동화 출시

    맨발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보행 가능

    스포츠 웨어 브랜드 나이키(Nike)는 영유아를 위해 80%의 재활용 소재에 맨발로 돌아다니는 느낌으로 디자인된 플라이 니트 신발인 나이키 스우시 1 운동화를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는 이 신발은 초기 보행자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나이키는 말한다. "자연스러운 보행 발달을 촉진하는 것은 초기 보행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평생 보행 패턴은 걷는 법을 배운 후 빠르면 5~6개월 후에 굳어지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발은 자연스럽게 의도한 대로 발달하기 위해 구부리고, 잡고, 펴야 합니다."라고 나이키는 말한다.   나이키 스우시 1은 작은 발을 지지하는 브랜드의 심리스 플라이 니트 갑피와 걸을 때 접지력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의 밑창이 특징이다. 8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딥 블루 밑창과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으로 알록달록 한 갑피로 구성된 컬러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밝은 빨간색도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되었으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스우시 로고는 밑창과 어울리는 파란색 색조로 어린이와 같은 오버사이즈 스타일로 표현되었다. 블랙과 화이트 버전으로도 출시 된 이 신발은 실용적인 벨크로 탭을 사용하여 닫을 수 있다. 이음새가 없는 니트 갑피는 나이키 스우시 1이 매우 유연하다는 것을 의미, 어린아이들에게 적합하다고 나이키는 말한다. 9개월에서 36개월 사이의 어린이를 위해 디자인된 이 운동화는 발가락이 자연스럽게 벌어지고 구부러질 수 있도록 발가락 부분 공간을 넓게 했다.  원문 : dezeen.com/2023/11/01/nike-swoosh-1-flyknit-trainers-babies-toddlers/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2023-11-1917
  • 맞춤형 3D 프린팅 손잡이 칫솔

    손의 민첩성이 제한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칫솔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Landor&Fitch가 손을 민첩하게 움직이는데 있어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이 적응형 칫솔은 142개 이상의 다양한 손잡이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두툼한 그립, 테니스 공을 감은 듯 바깥쪽으로 볼록 튀어나온 그립, 격자, 능선 등의 질감이 있는 그립 액세서리 핸들로 온라인 설문지를 기반으로 각 고객을 위해 맞춤 제작 및 3D 프린팅된 것이다. 또한 일반 칫솔이나 전동 칫솔의 손잡이에 부착하여 더 큰 그립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것 또한 매력적이다. 평범한 외형을 거부한 이 칫솔은 형태, 질감, 색상에 있어 장식 오브제로도 훌륭한 조각품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Landor&Fitch 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손을 사용하는데 있어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이 3억 6천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는데 Landor&Fitch의 산업 디자인 책임자인 Jack Holloway는 Dezeen에 "접근 가능한 디자인을 연구하는 동안 기능적이지만 매우 불편한 방식으로 칫솔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발견했습니다. 반려견 장난감, 막대사탕 막대, 젖은 천을 사용하여 신축성 있는 밴드를 통해 손에 칫솔을 부착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를 보고 크리에이티브 팀으로써 우리가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Landor&Fitch는 관절염, 수근관 및 본태성 떨림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손 움직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그들은 참가자들이 모양을 만들고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며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실습 워크샵인 일련의 <메이커 랩>에서 제품 공동 디자인에 참여하도록 초대했다. 참가자들이 전체 프로세스에 참여하여 최종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손 문제에 따른 움직임에 맞춰 다양한 손잡이가 3D프린팅 된 칫솔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2023-11-1949
  • 톰 딕슨(Tom Dixon)의 유연한 빛을 담은 휴대용 램프

    강력한 배터리와 저에너지 광원

    디자이너 톰 딕슨Tom Dixon의 동명 홈웨어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 가지 램프를 충전식 배터리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램프를 만들었다. 이름부터 솔깃한 제품은 Melt, Bell 및 Stone 디자인으로 무선으로 사용가능하다.

    2023-11-1834
  • 현대엘리베이터, 세계 4대 디자인 대회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공기살균 및 청정기능을 결합

    현대엘리베이터가 세계 4대 디자인 대회로 꼽히는 ‘2023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2022년 11월 출시한 공기제균청정기(PI-DD)는 엘리베이터 내부 층 표시기에 공기살균 및 청정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타공된 홀 디자인으로 별도의 디스플레이 분리 없이 탑승자나 관리자가 자연스럽게 작동 상태를 인지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또한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를 상부에 배치해 심미성을 높이고, 자석식 커버를 적용해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PI-DD를 디자인한 윤학남 현대엘리베이터 디자인연구소 매니저는 “코로나19로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내의 공기 정화 및 살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기존에는 별도의 살균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방법이 사용됐으나 PI-DD는 층 표시기에 이를 접목해 공간 효율과 심미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심사단은 공기청정기와 살균기의 수요가 높지만 기존 부착형 제품은 엘리베이터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치는 측면이 있었다며, PI-DD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지지 않으면서도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1957년부터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최하고 있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반 소비재부터 시스템, 서비스,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독일의 레드닷(Red Dot),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번 수상으로 세계 4대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elevator.co.kr 원문기사링크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6882 

    2023-10-3124
  • 블론드가 디자인 한 디지의 순환적 패키징 디자인

    200회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용기

    [폐기물 없는 플라스틱 프리 패키징] 온라인 식료품 배송 기업 디지(Dizzie)가 플라스틱 일회용 용기와의 결별을 위해 세운 목표이다. 그리하여 화석연료 기반의 플라스틱과 결별한, 또한 단 한 번 사용 후 폐기라는 무분별함에도 안녕을 고하는 바이오복합소재의 다회용 리필 포장이 탄생했다. 순환적 패키징을 구체화한 주인공은 런던의 디자인 스튜디오 블론드(Blond)이다.   디지에서 주문한 식료품은 동그란 통에 담겨 소비자의 집 앞으로 배송된다. 무척이나 단순한 원통형 용기이지만 보기만큼 단순하지 않은 목표들을 고려한 결과물이다. 다양한 식품에 적합해야 하며 운송을 고려하면 서로 다른 용량의 용기도 서로 겹쳐 쌓을 수 있어야 했다. 이 모두를 플라스틱이 아닌 소재로 여러 번 세척하여 재사용해도 무방하게 단순하고 튼튼하게 구현하는 것이 블론드의 소임이었다. 겉보기에 플라스틱처럼 보이는 이 용기의 소재는 목재 가공 과정에서 나온 부산물에서 나온 우드파이버와 폐기물 및 잔여 오일에서 얻은 바이오 폴리프로필렌이다. 이 바이오복합소재를 사용한 덕분에 디지의 용기는 98%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될 수 있었다. 용기의 모양은 원통에 세로로 겹쳐 쌓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도시락 상자에서 영감을 얻은 스태커블 디자인으로, 용량은 1/3 단위로 나뉘지만 용기의 지름은 동일하고 높이만 달라지는 식이다. 그래서 가장 큰 용기는 가장 작은 용기 3개, 중간 용기는 작은 용기 2개를 쌓았을 때의 높이와 동일하다.   이처럼 플라스틱과 결별한 소재로 된, 수납 및 운송이 용이한 디자인의 용기이지만, 그렇다고 한 번 쓰고 버릴 또 다른 일회용 포장도 아니다. 순환을 위해 디자인되고 제작된 다회용 용기로 소비자가 용기를 모아두면 디지에서 다시 수거하여 산업 규모의 식기세척기로 세척한 후 재사용한다. 최초 시험 시 목표는 200회 재사용이었고, 이후 수명을 다하면 제조공장으로 돌아가 다시 포장용기로 제작되어 순환의 과정에 진입한다. 디지는 이처럼 순환적 포장을 통해 사용을 피할 수 있었던 플라스틱 용기의 숫자와 배출을 피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출처:디자인코리아2022-2023디자인트렌트 designkorea.kidp.or.kr/bbs/board.php?bo_table=trend&wr_id=56&page=2 블론드 웹사이트 blond.cc 디지 웹사이트 getdizzie.com 

    2023-10-1962
  • 아마존의 비접촉 방식 수면추적기, 헤일로 라이즈

    건강한 생활의 중추인 수면을 위해!

    만일 하루에 8시간을 잔다면 잠은 인생의 1/3을 차지하는 행위이다. 수면을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비행위로 생산성과는 거리가 먼 시간 낭비로 여겼던 시절도 있지만 건강한 삶에서 수면이 가지는 중요성이 속속 알려지면서 수면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여기에 각종 휴대폰, 웨어러블 기기에서 수면 추적 기능을 제공하면서 이제 누구나 자신의 수면 양상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곧 출시를 앞둔 아마존의 [헤일로 라이즈(Halo Rise)]도 수면 추적 기능을 중심에 둔 제품이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이라면 측정을 위해 몸에 착용해야 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휴대폰도 비접촉 방식이지만 수면 분석이 소리에 한정되어 진행된다는 한계가 있다. [헤일로 라이즈]는 침대 옆 탁자에 두는 비접촉 방식의 기기로 보통 그 자리를 지키는 알람 시계나 조명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동시에 기기에 내장된 저에너지 센서로 사용자의 호흡, 움직임 패턴 등을 감지하여 어떤 수면 단계에 있는지를 파악한다.   더불어 [헤일로 라이즈]는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소들, 가령 실내 온도나 습도, 조명 수준 등의 요소도 감지한다. 이처럼 종합적인 방식으로 수집한 데이터는 수면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을 거치는데 의료 기관에서 시행하는 수면다원검사에 비견하여 학습 및 유효성 평가를 거쳤다는 것이 아마존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REM,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등 각 단계 별 수면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수면 환경은 어떠한지 등의 상세한 요약 분석을 [헤일로] 앱을 통해 제공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을 추천한다. 한편 언제 잠에서 깨어나느냐 역시 건강한 잠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헤일로 라이즈]의 스마트 알람은 수면 단계를 분석하여, 최적의 기상 시간에 맞춰 천천히 밝아지는 아침 해의 빛 색깔과 조도 변화를 재현하여 하루를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강한 생활의 중추인 건강한 수면을 위한 영리한 이 기기는 140달러의 가격에 미국 시장에 먼저 출시된다.   *출처:디자인코리아2022-2023디자인트렌트 designkorea.kidp.or.kr/bbs/board.php?bo_table=trend&wr_id=58&page=2 헤일로 라이즈 웹사이트 amazon.com/halorise  

    2023-10-196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