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metric Piece (지오메트릭 피스) 파운드 파운디드X가화
Geometric Piece는 수세미를 제조하고 있는 가화와 디자인 스튜디오 파운드/파운디드가 협업하여 만들어진 수세미 입니다.
디자인이 제한적인 기존 수세미와 차별화된 형태와 컬러 조합으로 일상 속 생활용품이 하나의 오브제 또는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형태를 가진 유용한 생활용품 지오메트릭 피스는 가벼운 선물로도 좋습니다. 부드러운 재질로 그릇에 스크래치 및 상처를 남기지 않습니다.
캣타워 <하임HEIM>, <슬라이드 SLIDE> 호우디자인X친절한목수들
◈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가구를 제작하는 호우디자인 입니다.
저희는 도시생활을 위한 반려동물가구를 컨셉으로 하임과 슬라이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타트업이 그렇듯 저희도 기존 제품에 불만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반려묘 캐리가 사용할 캣타워를 찾아봤는데 다들 지나치게 크거나, 인테리어에 어울리지 않거나,
제 주거환경과 맞지 않았습니다.
특히 주거 면적은 좁은 도시생활에 맞춰 공간이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더이상 방해하지않도록
올인원형태로 내부 발판을 캣워크로, 상판은 쉼터로,
기둥엔 줄을 감아 스크래처로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했습니다.
그럼에도 가구와 같은 디자인으로 이질감 없이 인테리어에 쉽게 녹아듭니다.
당신과 반려동물을 가까이 당신이 오래 머무르는 곳에 당신과 당신의 공간을 디자인합니다.
Loess series 픽트 스튜디오X디자인 랩 크리트
로에스 시리즈는 과거 한국에서 사용 되어져 왔던 소재의 쓰임과 의미를 확장하기 위한 시도이다.
황토는 오랜시간동안 한국의 문화와 함께한 소재이다. 예로부터 황토는 건축 재료로 집의 벽체나 바닥을 바르는데 사용하였으며,
천연 염색제 부터 토기와 기와 뿐만 아니라 토양을 개량하기 위하여 사용하기도 하였다.
자연으로부터 채취되는 소재로 습도 조절 기능과 온도 유지 기능, 전자파 흡수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이로 인해 인체에 좋은 소재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의 황토에 대한 쓰임과 의미는 현대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점차 축소되고 있다. 건축적인 측면에서 볏짚과 나무, 돌 그리고 흙 등이 함께 사용 되어져 왔는데, 이러한 자연 재료의 조합과 제작방식은 자재의 강도를 높이며 보다 무게가 가벼워 진다는 장점이 있다.
오랜 시간동안 예부터 사용 되어져 왔던 소재의 본질과, 이를 다루는 지혜에서 영감을 받아 소재에서 느껴지는 따뜻하고 아늑한 미감에 주목하여 그 쓰임과 의미를 다시 한번 확장하고자 한다.
소재: 황토, 볏짚, 제스모나이트(브라운색) / 황토, 숯, 제스모나이트(차콜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