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관 회사소개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 Company 애니락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milda’는 밀어서 편리하게 연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위해 한국, 미국, 중국에 상표 출원 및 140개국 백커를 보유한 미국의 킥스타트 캠페인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며 ‘도어록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의 K-POP, K 컨텐츠가 한류의 붐을 일으키듯이, 우수제품을 통해 한국의 제조산업을 다시 부흥의 꿈을 키우는 기업입니다.

    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아이템의 시작은 공용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 또 다시 움켜잡고 열어야 하는, 위생의 불편함을 반복하면서, 신체 일부로 밀어서 사용할 수 있는 푸시풀 손잡이 개발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용성을 개선하고, 교차감염을 최소화하고, 화재시 빠른 탈출까지 오직 사용자 관점에서 연구하고 개발하면서, 엄마의 마음처럼 우리아이, 고령의 부모님까지 편리성을 개선하고, 인테리어의 포인트로서의 제품을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성남 시니어혁신센터 리빙랩을 3개월 모니터링하고 원상복구를 해야하는데, 어르신들께서 너무 편리해서 기존 손잡이 안쓰고 싶다고 하셔서, 어르신들에게 무상으로 서비스해드렸습니다. 좋은제품 만들어 줘서 고맙다는 피드백을 들을때면, 오직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하고 만들었던 시간들이 보람되게 느껴졌습니다.
    저희 제품은 스토리가 다양한 제품입니다. 일본의 초고령 사회를 통한 배리어프리의 정의의 첫번째는 힘을 들이지 않고 열수 있는 손잡이 입니다. 전 세계 튜블러 방식의 배리어프리 기능에 성공하여 ‘고령친화제품’, ‘어린이용 제품’, ‘재난안전제품’을 시리즈로 출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milda’ 제품을 시리즈로 출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제품은 국내 프리미엄 인테리어, 해외 수출향의 제품이고, 만 5세 미만 아동의 사용성을 고려한 보급형 푸시풀 손잡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의 피난계단, 아파트 비상 계단의 편리성과 화재시 빠른 탈출이 가능한 재난안전 푸시풀 손잡이를 출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대한 아늑함, 인테리어 감각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방문 손잡이를 바꿨을 뿐인데, 우리가족은 모두 편리한 생활의 시작!
    ‘milda’와 함께 시작하세요.
    (본제품은 극 초기 아이템으로, 직접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입니다)

    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공예디자인을 전공하며, 사회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꿈을 꾸며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공예 디자인과 사업이 전혀 연결고리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기술기반은 공학전공자가 전문가라는 사회의 편견을 깨고 성공하는 사례가 되고 싶습니다.
    공예 디자인을 하면서 저는 상상력이 풍부해졌고, 제가 꿈꾸는 사업도 마치 작품을 하듯이 한분야, 한분야를 채워가며 성공이라는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상상의 힘’을 통해, 도구로서의 방문 손잡이가, 우리가족 모두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개선해주는 제품으로 도약을 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milda’ 밀어서 편리하게 연다는 아이템을 통해, 인테리어 푸시풀 손잡이(프리미엄, 보급형을 통한 수출, 고급주택, 어린이집, 병원, 사무실 등), 고령친화제품(실버타 운). 재난안전제품(방화문푸시풀 현관정)을 통해 모든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전을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품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감각적인 제품들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감각적인 제품들이 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한 홍보화 상용화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획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