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관 회사소개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 Company 원플디자인(ZAI)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원플디자인은 고객들의 삶에 더 많은 가치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모든 단계에서 감동과 또 다른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뛰어나게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포장을 여는 순간부터 제품을 사용하고 소유하는 과정에서도 소비자들이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도록 중요시합니다. 각 단계에서의 섬세한 디테일과 창의적인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감성과 삶에 더욱 큰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제품은 높은 품질과 섬세한 디자인만으로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선을 거쳐 제작됩니다. 우리는 고객들의 니즈와 욕구를 이해하고, 그들의 일상에서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원플디자인은 또한 환경과 사회적 책임에도 신경을 씁니다. 친환경적인 소재와 생산 방식을 채택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기여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항상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동과 만족을 전하는 제품들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보다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겠습니다.

    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원플디자인이 ZAI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조금 특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원플디자인은 제품디자인 컨설팅 전문기업입니다.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중국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중국지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우연히 ZAI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의 제품디자인 컨설팅을 의뢰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다른 프로젝트로 생각되었을 수도 있지만, 이 작은 의뢰가 브랜드의 기반을 이루는 중요한 시작이 되었습니다.
    ZAI 브랜드의 제품디자인 컨설팅을 맡기게 된 이유는 이 제품들이 더 나은 디자인과 감성적인 요소를 담아 제작되길 원했기 때문입니다. 원플디자인은 항상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며, ZAI 브랜드에도 이러한 가치를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원플디자인은 ZAI 브랜드의 차별성과 철학을 탐구하며, 문구 제품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 특별한 감성과 가치를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면서 브랜드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ZAI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성장하면서, 원플디자인은 ZAI 브랜드 제품디자인 총괄로 활동하고 해외 비즈니스 운영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원플디자인은 ZAI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들의 삶에 더욱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새로 제작한 최근 신제품은 "ZAI 탄소펜 3.0"입니다. 1세대 실버포인트, 2세대 탄소펜에서 받은 소비자의 피드백과 더 나은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발전시킨 제품이며, 연필을 제작하기 위해 나무를 베지 않고도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연필을 실현하는데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ZAI 탄소펜 3.0은 이전 모델들처럼 금속심이나 탄소심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공법과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유의 탄소심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탄소심은 기존 연필심보다 더욱 내구성이 좋고, 연필 사용 시 발생하는 마모도 최소화되어 평생 사용이 가능한 연필로써 고객들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ZAI 탄소펜 3.0은 이전 모델들의 감성과 편리함을 유지하면서 더욱 발전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깊은 만족과 감동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고 풍요로운 경험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ZAI 브랜드는 "나무의 도움 없이 자란 연필"이라는 전시 컨셉을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무의 소중함을 깊이 이해하고, 한 그루의 나무를 더욱 아끼고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나무를 베지 않고도 충분히 연필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ZAI 브랜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시 공간은 아름다운 한 그루의 나무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이 나무는 우리의 메시지와 가치를 상징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과 소중한 자연 환경을 보호하는 우리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ZAI 브랜드는 이러한 컨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나무를 보호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뛰어난 제품디자인과 새로운 공법을 활용하여 나무를 베지 않고도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연필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중한 자연 자원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한 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원플디자인 ZAI 브랜드가 국내 오프라인 전시는 처음이기 때문에 디자인 론칭페어는 가장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온라인 플랫폼(와디즈)를 통해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 디자인 론칭페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론칭페어를 통해 본격적인 ZAI 브랜드 론칭쇼로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영광이며,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디자인 론칭페어를 통해 기대하는 것은 많습니다. 우선,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직접 청취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전문가들과 유통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과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반기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전시에 참여할 계획이기 때문에, 이번 디자인 론칭페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고 브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디자인 론칭페어를 통해 ZAI 브랜드의 가치와 메시지를 더욱 강조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노력과 열정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로 디자인 론칭페어에 참여하기로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ZAI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은 지속 가능성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더욱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꾸준히 "깎지 않는 연필"의 개발과 제작에 노력하겠으며, 환경을 보호하고 나무를 아끼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2024년도에 공개 예정인 4세대 탄소펜에 대해서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모델들의 성능과 감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차별화된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욱 뛰어난 품질과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서 ZAI 브랜드를 꾸준히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오프라인 전시와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하며,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갈 것입니다.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며, 다양한 지역과 문화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도록 노력하여 ZAI 브랜드를 더욱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추구하며, 기존의 기술과 디자인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입니다. ZAI 브랜드는 항상 고객들의 니즈를 먼저 생각하고,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세상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자인 론칭페어라는 플랫폼은 디자인 기업에게 많은 의미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문가들의 평가와 선정 과정을 거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이는 우리의 노력과 열정이 인정받는 것이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계기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가장 의미 있는 것입니다. 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ZAI 브랜드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면 더 큰 성취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피드백과 반응을 통해 브랜드의 방향성을 더욱 명확히 할 수 있고,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론칭페어는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모으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 받을 수 있게 앞으로 더 좋은 전시 기획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디자인 론칭페어를 통해 ZAI 브랜드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원플디자인 ZAI 브랜드는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