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솜인공방

디자이너 두강호

도자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미니 소반

컬래버레이션/솜인공방+두강호
2023-10-3163

상부는 흰색의 도자기로, 다리는 오방색을 톤다운시킨 색감의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미니 소반은 전통의 재해석이라는 컨셉트로 전통적 고가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제품이다. 기존의 도자 소반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접근하였는데, 심리적으로 불안한 소반 다리를 다른 재료로 대체하고 3D 프린터를 이용해 개선하였다. 도자기와 타 재료의 결합으로 상반되는 분위기를 연출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신선함이 생겼고 생산적인 면에서도 생산수율을 높이고, 재료 및 원가 절감의 효과도 얻을 수 있었다. 흰색의 도자기 상판이 주는 고아함과 유려한 다리의 조형적 아름다움은 공간에 생동감을 부여한다.

 

소상공인 솜인공방

전통적인 소재를 기반으로 작업하다 보니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신선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지 못한 부분을 협업으로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기회였습니다." 


디자이너 두강호

막 시작 단계에 있는 디자이너로서 이번 협업이 전통과 현대를 아울러 생각해야 하는 어려운 과제이기도 했지만, 기존의 제품과는 다른 참신하고 유니크한 결과물이 나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향기로운 추억을 머금은 세라믹 디퓨저 용기
꽃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한 끼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