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예그린애드

디자이너 이지 스튜디오

버려진 현수막으로 만든 ‘조각모음 피크닉 패키지’

컬래버레이션/예그린에드+이지스튜디오
2023-10-3162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친환경 아니 필()환경 트렌드에 맞춰 예그린에드와 이지스튜디오는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활용한 피크닉 패키지를 제작하였다. 우리 선조들의 조각보에서 얻은 힌트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조각모음 피크닉 패키지는 현수막을 뒤집어서 사용해 기능적으로는 튼튼하고, 디자인적으로는 더 차분한 컬러를 얻을 수 있었다. 불필요한 폐기물을 활용하고 작은 자투리까지 재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환경적인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이 탄생하였다.

 

소상공인 예그린에드

현수막 제작부터 재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어우르는 순환 경제를 바탕으로 폐현수막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여 나가고자 합니다. 시장에서 외면받지 않으려면 디자인적 요소도 꼭 필요하죠. 훌륭한 상품 기획을 위한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이너 이지스튜디오

주목받지 못한 소재의 가능성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그 쓰임을 찾아 나가는 과정이 단순한 아름다움만을 찾는 것 이상으로 의미 있으며 유익한 프로젝트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더 큰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작업이라 더욱더 가치 있게 다가왔습니다.”

 

전통적 봇짐의 현대적 변용, ‘하나더 백’
감각적인 공간에 가치를 더한 ‘Origami Bookend’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