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라익디스

비포머티브

베스트 활동상 2위, 티가든 러그

자연 영감 패턴과 물세탁 가능 소재의 조합/라익디스+비포머티브
2023-08-23132

페어가 끝난 후, 상품을 프러포즈 했을 때 반응은 어땠나요?

생각보다 반응은 저조했습니다. 티가든 러그(Tea Garden Rug)가 눈에 확 띄는 디자인이기보다는 마음에 휴식이나 잔잔한 차 밭을 연상시키는 외형이다 보니 첫인상으로는 큰 반응은 얻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판매율이 올라가면서부터는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러그를 알리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요

'DDP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해 티가든 러그 프로젝트를 킥오프 했던 시점부터 제품이 론칭하기까지 과정을 콘텐츠화 해서 다양한 채널에 노출했습니다. 라익디스는 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는지, 비포머티브는 이 디자인을 위해 어떤 고민을 했고 함께 어떻게 만들어갔는지 등에 대한 에피소드가 좋은 마케팅 소재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용자분들도 티가든 러그가 인테리어 공간에서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공감하면서 홍보가 되었습니다.


좋은 매칭이 좋은 제품으로 이어졌는데 앞으로의 행보는

여전히 제품을 실물로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으로 봤을 때 더 아름다운 제품이기도 하고요. 내년에는 라익디스가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 예정인데 티가든 러그의 이야기를 잘 풀어낼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선보일 생각입니다. 추가로 러그의 패턴 디자인을 활용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 시킬 예정입니다.


라익디스와 비포머티브에게 DDP디자인론칭페어란?

라익디스는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함께 파트너로 성장해야 한다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는 클라이언트, 디자이너는 작업자라는 생각을 넘어,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파트너로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성장이 대한민국의 디자인 산업에도 큰 영향을 끼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는 이러한 생각에 정말 잘 맞는 페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낸 제품이 디자이너의 이름을 빼놓지 않고 브랜드와 나란히 걸어가는 것, 그리고 시간이 지나 헤리티지를 만들어가는 것. 이런 성장에 시작이 되는 지점이 ‘DDP디자인론칭페어라고 생각합니다.

 

베스트 활동상 1위, ‘캣타워 하임’
세계가 집중하는 매력적인 페어로의 여정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