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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호우디자인

나미가구

베스트 활동상 1위, ‘캣타워 하임’

좁은 공간에서 쓰임새가 더욱 빛나는 캣타워/나미가구+호우디자인
2023-08-23137

베스트 활동상으로 ‘DDP디자인론칭페어와의 인연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는 매해 찾아오는 생일과 같습니다. 본인들의 상품을 세상에 알리고픈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에게 일 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그런 생일이요. 나미가구와 호우디자인은 매칭팀으로 참여했던 해에는 최종 전시팀에 들었다는 선물을 받았고 올해는 베스트 활동상이라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선물에 대한 보답이라고 하면 너무 거창할까요? 저희 또한 지금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가려져서 잊힐 뻔했던 저희의 이야기를 듣고 세상 밖으로 꺼내준 'DDP디자인론칭페어'가 지금처럼 꾸준히 이어지길 바랍니다.

 

상품을 유통, 판매하는 데 있어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DDP디자인론칭페어'에서의 전시를 통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이 기회를 살려 많은 것들을 해보고자 욕심을 냈는데, 그러다 보니 정작 메인 제품인 캣타워 하임을 상시 판매하는 스토어 오픈까지 시간이 걸리게 되었고, 처음의 관심을 그대로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이 점 가장 아쉽고, 다시 이전의 궤도로 끌어올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스토어 플랫폼을 통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어떻게 하면 반려동물과 함께 공존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해주셨습니다. 아무래도 높아져가는 소비자분들의 눈높이와 주거환경의 변화가 공감을 이끌어 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좀 더 현실적인 피드백을 얻기 위해 페어 등의 플랫폼에 매년 정기적으로 참가해 소비자분들과 직접적인 접점을 만들고 피드백을 얻고 있습니다.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진행 방식 역시 궁금합니다

캣타워 하임은 예쁘면서도 좁은 공간에서 더욱 실용적인 상품인 만큼 공간이 좁아 반려묘와의 동거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협업을 제안했고 홍보 효과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높은 만족감이 녹아있는 후기들로 인해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이죠. 단순 팔로워 수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저희 제품을 잘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진 분들을 타게팅하여 비용 대비 효율이 높았습니다.


앞으로의 계획도 말씀해 주세요

반려묘 가구를 전문으로 제조했는데 반려견 가구는 왜 만들지 않느냐는 문의가 많아서 하임시리즈의 디자인을 이은 계단식 반려견 가구를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또한 반려묘가 뛰어 올라갈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출시 요청이 꾸준히 있어 슬라이드형도 준비 중입니다. 향후 호우디자인 제품 라인업으로 방을 채울 수 있도록 장난감, 커튼, 패브릭 제품 등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 선순환을 위한 시작, 베스트 활동상
베스트 활동상 2위, 티가든 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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