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관 회사소개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 Company 씨오지 주식회사(SANRO)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산로(SANRO)는 8년차 산업디자인 전문 스튜디오인 씨오지디자인스튜디오에서 준비한 자체 브랜드입니다. 디자인 기획부터 설계 양산의 전과정을 오랜 기간 진행하다보니 생긴 노하우와 생산 파트너들과 협업이 가능해져 저희가 직접 상품을 개발하게되었습니다.

    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작년 큰 클라이언트와 연간 계약이 종료되었어요. 현재 시장 상황이나 여러 조건에 의해 지속되지 못하는 상황들이 클라이언트와 종종 발생되다 보니, 용역서비스라는 것이 결코 자생적이지 않음을 큰 매출이 줄어드는 시점에 확신을 갖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만의 의지와 철학으로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고 그게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 되도록 만들어보자는 자력갱생의 산물입니다 ㅎㅎㅎ ^^

    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제품은 기본적으로 F&B와 같이 매장을 운영하거나 공간을 새로 준비중이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간에 꼭 있어야 할 제품이지만 ‘살 수 있는게 이것뿐인가?...’ 라는 제품들을 저희만의 터치로 벨류를 높이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조명과 가격표 등을 선보이고 있고, 추가적으로 우산꽂이, 화분, 바스켓, 벌레를 잡는 포충기 등 전자제품부터 소품까지 저희 제조 파트너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모든 제품을 시도할 생각입니다.

    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제작하는 상품은 기본적으로 저희가 클라이언트의 용역 서비스를 하면서 양산 중에 발생되는 원재료의 부산물을 이용합니다. 남은 자투리로 할 수 있는 수많은 디자인을 통해 그냥 버려질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단가 또한 경쟁력 있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자연 선순환 관점으로 제품을 바라봐주시고, 재료의 재사용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는 부분을 관람 포인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제품이 DP되는 테이블과 선반들은 모두 종이로 제작되어 재활용이 가능하며, 이 또한 저희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POP UP 스토어 등에 유용한 제품으로 기획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존 팝업에 설치되는 집기의 설치 제작 폐기는 여러모로 재화 및 자연의 소비가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우리 디자인스튜디오의 벨류에이션을 올리는 것과 우리 자체 브랜드 “산로(SANRO)를 알릴 기회를 찾던 중 대한민국에 디자인코어에서 전시가 된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아티스트가 아닙니다. 산업디자이너로 적합한 환경에 적절한 디자인과 가격의 제품을 만들 의무가 있습니다. 예술 하지 않고 꼭 필요한 물건을 필요한 공법을 통해 쓰는 사람이 즐겁게 그리고 우리가 쓰고 싶은 만들고 싶은 제품을 만들 예정입니다. 이 모든 제품을 북촌에 쇼룸도 준비하고 있어 그곳에서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신생 브랜드에게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좋은 제품으로 페어에서 뵙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