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관 회사소개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 Company 토이즈앤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버려지는 굴껍데기를 업사이클링하여 케이컬쳐 K-Culture 상품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미래 환경의 가치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추구해 온 한 섬 소년의 특별한 사색을 경험하세요.

    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우리나라 굴 생산의 허브인 거제도에서 태어나고 자란 우하영 대표는 최근 연간35만톤의 굴껍데기 폐기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고향의 사회와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6년 2월, ‘버려지는 굴껍데기를 업사클링한 친환경 합성 신소재 개발 및 제품 제조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디지털 세대(MZ 세대)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하고 미래 세대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를 물려준다’는 미션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굴껍데기 폐기물을 업사이클한 친환경 합성 신소재 개발에 성공한 이후, 네이처앤(Nature N)이라는 브랜드로 K-Culture 제품(인센스 홀더 등), DIY 제품(Figurine), OEM 제품 3개군의 제품을 국내에서 대량 생산(Made in Korea) 및 국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토이드라마(교육), 토이아트(예술), 토이파티(실내 행사), 토이페스타(야외행사)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4개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기획상품으로 달항아리 인센스 홀더, 팔각병 인센스 홀더, 달무리 플레이트 등을 출시하여 신세계면세점, 국립중앙박물관 기념품코너,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과거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와 NC Soft 캐릭터 제품을 OEM 생산 납품하였다.

    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토이즈앤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은 UPS(Unique, Pure, Simple) 컨셉에 따라 디자인합니다. 전시하는 제품은 대한민국 국보 309호 달항아리와 국보 258호 청화백자를 모티브로 한 Unique한 디자인, 은은하고 포근한 유백색의 Pure한 디자인, 단순한 곡선과 직선을 사용한 Simple한 디자인입니다.

    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미래 환경의 가치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잘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향후 ‘버려지는 굴껍데기 재활용한 친환경 산업 생태계의 선두주자가 된다’ 비전으로 다양한 실험과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판매 채널을 해외 미국 아마존 및 동남아 소피 론칭을 비롯하여 국내 신세계 면세점과 롯데 백화점 등 최고급 매장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멋진 전시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