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관 회사소개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 Company 모온세일즈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온은 디자인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창조하는 브랜드입니다. 모온에서 정의하는 “디자인”은 새롭고 실현가능한 가치있는 활동입니다.

    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RND+ 라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를 5년 정도 운영을 하며 수주받은 개발(제품)의 한계를 경험하며, 프로젝트의 시작과 마무리 그리고 이후 시간까지 모두 책임지고 전과정을 직접 결정해야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휘발성 높은 제품보다 10년이 지나도 20년이 지나도, 내가 사용하고 나의 손자도 사용할 수 있는 타임리스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첫번째는 마음을 울리는 착한 조명 ‘더 벨’입니다. 더벨은 차임 벨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무선 조명 제품입니다. 선물로 많이 선택 받는 조명을 모온의 디자인을 담아 만들면, 선물을 하는 분의 좋은 마음이 착한 선물로 잘 전달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착한 선물이 버려지지 않고 오래 사랑받으며 사용될 수 있도록 배터리 교체 서비스(배터리가 삽입된 소형 조명의 경우 대부분이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버려지는 쓰레기 없이 재사용이 가능한 패키지디자인, 장애우와 함께 조립과정에 참여하는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 등, 디자인만큼 생산하는 과정 또한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두번째는 캠핑을 위한 오브제 무선청소기 오비큠에어 캠퍼입니다. 모온은 야외에서 생활하는 캠핑을 할 때 조차 내가 있는 공간이면 어디서든 마치 집처럼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흡입 청소와, 블로우 청소 모두가 가능한 오비큠에어 캠퍼는 강력한 BLDC 모터와 캠핑에 유용한 다양한 툴킷을 제공하여 기본적인 청소뿐 아닌 캠핑에 필수적인 불 피우기, 매트 공기 채우고 빼기 등 캠핑의 시작과 끝을 쉽고 간편하게 도와 줍니다. 오비큠에어 캠퍼와 함께라면 자연에서의 시간이 보다 여유롭고 힘들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세번째는 데스크테리어가 가능한 오브제 모온 멀티탭입니다. 전면의 4개의 고속 충전 USB 포트와 상단에 있는 1개의 소켓을 통해 무선충전, 조명등 다양한 악세사리를 결합여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디자인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충전기기들과 함께할 수 밖에 없는 생활 속에 정리되지 않고 인테리어를 해치는 멀티탭을 오브제로 재해석하였습니다

    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모온은 환경에 대한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서브 프로젝트 “모온 그린”이라는 이념을 실천하며 ESG 경영의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가치를 위해 부스는 재생 가능한 소재인 종이와 친환경 재료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모온그린의 이념을 담은 마음을 울리는 조명 더벨, 캠핑을 위한 오브제 무선청소기 오비큠에어 캠퍼,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오브제 멀티탭, 모온그린 마스크, 모온의 대표상품 오비큠 청소기 시리즈 등 다양한 모온의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모온 제품의 디자인과 사용성을 많은 고객들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페어를 통해서 모온의 높은 품질과 디자인을 직접 소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고객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소통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과 반응, 사용성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생활가전이라는 틀에 국한되지 않고 세상과 사람들이 원하는 다양한 Wants와 Needs 그리고 문제점들을 모온만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해석하여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생활을 디자인하고자 합니다.

    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자인론칭페어는 디자이너들과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인 산업과 소비자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