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 > 론칭 > 론칭관 회사소개
1 기업(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치공은 치유와 가치를 만드는 공간으로서 1998년부터 오랜기간 동안 치과와 보건소에 구강용품을 공급해오던 자사 제조업인 (주)이케이비전의 노하우와, 디자인의 메카 뉴욕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돌아온 디자이너의 콜라보로 탄생한 친환경 브랜드입니다. 빈티지한 기능성 칫솔로 시작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과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성장 중입니다.2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랄까요,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시다면 꼭 들려주세요.
미국에서 모션디자이너로 오랜기간 생활하는 동안 기본적인 재활용과 분리수거도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에 실망감을 느낀 경험이 치공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었습니다. 한국에 돌아와 첫선을 보이게 된 치공은 1998년부터 국내 칫솔제조업을 운영하신 아버지의 노하우와 연륜, 모션디자이너인 아들의 디자인과 브랜딩으로 태어나 작년 7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첫 공개가 되었고 어느덧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천편일률적인 친환경 디자인과 칫솔브랜딩에서 벗어나 빈티지하고 키치한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치공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가치소비’ 심리를 느끼며 디자인 자체로 뉴트로한 감성과 독특한 개성을 느낍니다.3 새로 제작하고 계신 신제품이나 가장 최근 제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롯데와의 단독 콜라보로 치공x벨리곰 1P 칫솔과 혀클리너를 각각 제작 중에 있습니다. DDP행사에서 선보였던 벨리곰 4P 칫솔의 반응이좋아 연장계약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8월말~9월초 런칭 예정입니다.4 론칭관에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부스 관람 포인트와 전시 컨셉트에 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친환경 제품의 기능적인 특징과 더불어, 빈티지하고 힙한 컨셉의 브랜딩이 잘 드러날 수 있는 전시를 희망합니다. 평범한 구강위생용품도 나만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고, 뉴트로한 연출로 제품과 브랜딩 모두에 시선을 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5 이번 디자인론칭페어에 참여 해야겠다, 결심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페어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무래도 많은 칫솔브랜드들이 브랜딩이 안되어있거나, 디자인이 비슷한 경우가 많은데, ‘치공’은 전문 모션디자이너 출신이 브랜딩부터 디자인 / 마케팅까지 전범위에 걸쳐 참여하였습니다. 게다가 1998년부터 자사제조업으로 수많은 치과와 보건소, 현재는 모던하우스나 티타드등 대기업을 상대로 OEM을 하는 (주)이케이비전의 대표님인 아버지와 함께 퀄리티 있는 구강위생용품을 제작하였기 때문에 기능성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6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부탁드립니다.
치공은 구강위생용품 카테고리로 시작했지만, 종합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계속 타 아이템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예정되어 있는건 비건 재료로 만든 핸드크림/립밤 등을 포함한 비건화장품이며, 내년엔 룸스프레이, 디퓨저 등 ‘향’ 관련 카테고리로 확장할 계획입니다.7 디자인론칭페어라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생각, 비판, 칭찬 모두 모두 좋습니다. 다양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기능성만을 강조한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제품이었다면 디자인페어와 같은 플랫폼이 멀게 느껴졌을 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치공이라는 브랜드는 제품 그 자체를 넘어 뉴욕에서 활동해온 현직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손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디자인과 브랜딩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런점을 많은 관람객들에게 어필하고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있고 저희와 같은 신생브랜드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귀한 기회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