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수 91

제품상세보기

  >  콜라보레이션   >  전체 콜라보레이션   >  제품상세보기

까사도페라 x 일상사물

천연 섬유인 실크와 모시로 만든 전통조각보를 거는 도구로 천연 소재인 나무로 만든 족자가 만나 우리 고유의 전통디자인을 간직하면서도 아름답고 친환경적이며 서로의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친환경 생활리빙작품이 되었습니다.
나무족자는 섬유재질의 조각보와 잘 어울리면서도 가벼운 느낌의 조각보에 무게감을 더해 걸어 놓았을 때 안정감을 줍니다.
또한 나무족자의 탈부착이 쉬워서 재질별 색상별 계절별로 조각보의 교체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Designer.까사도페라 프로필이동

조각보를 전시하거나 벽에 걸 때마다 봉을 끼우거나 낚시줄,양면테이프,압핀 등을 사용하는데 조각보처럼 천연소재이면서도 탈부착이 용이한 일상사물의 나무족자를 만났을 때 정말 서로에게 꼭 필요한 만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무족자는 가벼운 섬유소재의 조각보에 안정감과 무게감을 주고 나무족자의 전통가옥의 처마를 닮은 곡선미 또한 직선바느질 위주의 조각보를 경쾌하고 리듬감 있게 합니다. 협업하는 동안 전통미를 고수하고 있는 공통점 또한 협업 내내 서로에게 격려가 되고 자긍심과 보람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Maker.일상사물 프로필이동

전통가옥의 처마를 닮은 족자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중에 까사도페라의 조각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막연히 족자와 어울리는 패브릭 소품과 매칭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조각보에 담긴 선대의 뜻과 마음을 알게되어 더욱 의미있게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천연소재인 모시, 삼베 등 직물이 지닌 텍스처와 목재소재의 질감이 어우러져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 소재에 대해 많이 배우고, 협업과 제작방식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