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열기와 열정, 2022년 [DDP디자인페어] 디자이너&소상공인 매칭 워크숍

디자이너&소상공인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
2022-07-12244

2022년 10월 개최에 앞서 지난 6월 열린 [DDP디자인페어] 현장 워크숍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온라인 매칭 플랫폼(ddpdesignfair.or.kr)을 통해 확정된 디자이너 220개 팀, 제조 소상공인 129개 팀이 1차(6월 2일, 83개 팀 참여)와 2차(6월 24일, 44개 팀 참여)로 나뉘어 워크숍에 참여, 매칭을 위한 열정의 탐색전을 벌였기 때문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DDP디자인페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기존 회차에 반해 국내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전폭적인 지지-신규 참가자뿐만 아니라 2~3회 연속으로 참여하는 디자이너의 수 급증-를 받으며 기분 좋은 전초전을 맞이했다.


전체를 아우르는 올해의 주제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지극히 간단 명료하지만 그 안에는 깊은 의미가 담기어 있다. 코로나19 전과 후로 달라진 삶의 기준과 가치로 평범한 인생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깨달은 모두를 위한 주제인 것. 콜라보레이션 참여자들은 평범하지만 아름다운 일상을 위해 리빙(가구, 조명, 생활용품, 문구 등)과 뷰티(신발, 패션, 화장품 패키지, 주얼리 등) 분야의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제조 소상공인들과 디자이너의 콜라보로 새롭게 탄생한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7월 초, 디자이너&소상공인 180여 개 팀이 최종 매칭 완료돼 현재 [DDP디자인페어] 행사에 출품할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약 4개월의 여정을 거쳐 완성될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오는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DDP 알림2관에서 개최되는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된다.

나이키가 분해 가능한 신발을 만드는 이유
반려동물을 위한 명품 디자인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