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깨끗한 음질에 깨끗한 공기까지!

공기청정 헤드폰, 다이슨 존
2022-06-16206

공기청정기, 청소기, 헤어 드라이기 등을 선보였던 다이슨이 이번에는 음악을 듣는 헤드폰에 도전했다. 기존 기술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던 다이슨답게 헤드폰 역시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올 가을에 출시될 다이슨의 신제품 헤드폰 – ‘다이슨 존™’에는 한 가지 신기한 기능이 있다. 바로 공기청정기다. 사용자는 집과 학교, 직장을 오고 가는 길에 노래를 들으면서 깨끗한 공기까지 마실 수 있다. 다이슨이 공기청정기 헤드폰을 개발한 데에는 한 가지 이유가 있다. 우리가 사는 도시는 공기오염과 함께 소음 공해도 심각하기 때문이다. 대기오염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고 세계적인 문제가 되었다. 게다가 이제는 매일, 매 순간마다 마주하는 일상의 문제가 되었다. 이전부터 공기청정기를 통해 실내 공기 정화에 앞장섰던 다이슨은 이제 눈을 돌려 실외의 공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을 바라본 것이다.

 

다이슨 존은 지난 30년 간 다이슨이 연구한 공기정화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는 이동 중에 자연스럽게 정화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게다가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으로 도로의 시끄러운 소리를 차단하여 깨끗한 음질의 오디오를 들을 수 있다다이슨의 최초 웨어러블 기기인 다이슨 존은 개발에만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사용자가 직접 착용해야 하는 제품이므로 기술 향상과 함께 착용감에도 신경을 썼다. 덕분에 지난 6년 간 500개가 넘는 프로토타입을 제작했고, 보다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연구과정 동안 제일 크게 변한 것은 공기 정화 기능을 담당하는 모터 및 컴프레셔와 소리를 담당하는 오디오가 충돌하지 않게, 최대한 작은 공간에서 결합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목 부분에 위치했던 공기청정 모터가 이어캡에 내장되었고, 스노클 형태로 디자인했던 마우스피스는 비접촉식 바이저로 발전하여 보다 편안하고 가벼운 공기정화 헤드셋이 탄생할 수 있었다.

 

헤드폰의 작은 크기에 딱 맞게 개발된 컴프레셔는 정전식 필터로 제작되어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미세먼지를 걸려주고, 이산화질소와 이산화황과 같은 유해 가스를 제거한다. 한편 유연하게 움직이는 바이저는 모터와 컴프레셔를 통해 정화된 신선한 공기를 사용자의 코와 입으로 바로 전달해준다걸어 다니면서 노래를 듣고, 공기까지 정화해주는 1 2조를 누릴 수 있는 다이슨 존은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이다. 아쉽게도 한국의 정확한 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자료 제공: 다이슨 

 

2021 ddp디자인페어 큐레이터 총평
장애인을 위한 마우스와 키보드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