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상생과 도약의 발판으로서의 ddp디자인페어, 다시 뛰는 서울을 상징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2021-11-11254


‘2021 ddp디자인페어는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이 상생한 디자인 감성의 결정체입니다. 이번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선보여지는 상품들은 디자인적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소상공인과 제조력 지원이 필요한 디자이너가 힘을 모아 개발하고 생산한 세상에 없던 신제품들로, 그 의미와 가치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이처럼, ddp디자인페어는 민생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에게는 디자인 경쟁력을 더해드리고, 디자인 분야를 공부한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며일자리 사다리의 한 축을 덧댐으로써 디자인산업 생태계의 건강한 선순환을 가져오는 의미 있는 사업입니다모쪼록,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의 성장 지원과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과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원하며, 서울시도 이를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최근 서울시는 다시 뛰는 서울을 위한 향후 10년의 마스터플랜을 담은서울비전 2030’을 발표했는데요'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을 비전으로, 서울을 상생도시, 미래감성도시, 글로벌 선도도시, 안심도시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서울을 세계인 누구나 가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매력적인 미래감성도시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그 중심에 이곳 DDP가 있습니다.

 

DDP 10년 전 서울시가세계디자인수도의 비전 아래 구축한 서울의 디자인 랜드마크이자 매력 자산입니다. 앞으로는 디자인산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개발, 인재양성, 청년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자인 전문 라키비움(Larchiveum_도서관(Library) + 기록관(Archives) + 박물관(Museum))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2021 ddp 베스트 디자인어워드개최를 축하드리고 ‘2021 ddp디자인페어 - 베스트 디자인어워드 우수작품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훌륭한 작품들로 함께해주신 모든 참가자 여러분, 심사에 참여해주신 전문가분들과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술 기반 창업 vs 디자인 기반 창업
우표는 시대의 기록물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