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김나영 이사(종근당건강)

김종완 대표(종킴디자인스튜디오)

영디자이너+기업 브랜드 전시 14개팀 최종 공유회 실시

완성도의 제고가 돋보이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종료
2024-09-0466

지난 820일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서 영디자이너+기업 브랜드 전시최종 공유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최종 공유회에는 중간 공유회 이후의 제품 개발 과정의 결과를 팀별로 각각 프레젠테이션했으며 이후 전시 트렌드 및 청년 디자이너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최종 공유회에 참여한 14개 팀은 보다 완성도가 제고된 제품을 프레젠테이션하며 각자의 기량을 뽐냈는데 중간 공유회와는 월등히 발전된 제품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청년 디자이너와 기업이 협력해 브랜드 신제품을 개발하는영디자이너+기업 브랜드전시는 산학 프로젝트로서 청년 디자이너에게는 기업의 업무 환경을 미리 경험하게 하고 기업에게는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의 디자이너와 협업함으로 새로운 시너지를 내고 있는 중이다. 본 전시는 3월부터 참가팀을 모집해 19개 팀이 구성되어 브랜드 제품 개발을 시작했으며 7, 전문가 심사를 통해 14팀이 전시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선정된 14팀은 현재 활발하게 브랜드 제품 완성도를 제고하고 있으며 팀당 활동비 및 시제품 제작 비용이 지원되었다. 이번 최종 공유회를 바탕으로 9 6일에는 3팀을 선정해 최종 1위 팀에는 1,000만 원, 2 700만 원, 3 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영디자이너+기업 브랜드 전시에 참가하는 14개팀의 결과물은 DDP디자인론칭페어 중 기업 브랜드 팝업전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각 전시 스폿에서는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준비한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팀별 발표 이후 디자인 전시 방법론을 주제로 김종완 대표(종킴 디자인 스튜디오)의 강의가, 디자이너 취·창업 교육을 주제로 김나영 이사(종근당건강)의 강의가 각각 이어졌다.

김종완 대표는 공간을 브랜딩하는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며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공간의 특색으로 해석해, 최대한 잘 보이게끔 해주는 방법을 제안했다. 또한 이번 DDP디자인론칭페어 전시 공간에 대해 참가하는 팀을 주인공으로 두며 전시를 진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나영 이사는 디자이너 취·창업 교육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창업 전략에 대해 강의하며 취업의 방향성과 기업의 디자인 인력 전략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디자인 취업 컨설팅으로만 13년을 보낸 김나영 이사는 지금까지 700명 정도의 취업 컨설팅을 실시했다며 사회적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하고 최근 디자인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가 있었는지 파악하는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한 가치를 위한 디자인적 사고와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전시참가팀

01. (sini_us) 헬로우미스터리 + 목원대학교

02. (Ikonik) 코오롱글로텍 + 홍익대학교

03. (하드위드) 이지위드 + 경희대학교

04. (OVERLAP) 모델솔루션 + 홍익대학교

05. (AYOLKER) 요크지점 + 상명대학교

06. (H.LAB) 헥토 + 홍익대학교

07. (DAIV) BKID + 홍익대학교

08. (Rizzero) 랩엠제로 + 서울시립대학교

10. (EDGE) GS리테일 + 한양대학교

09. (플레이히어) 아이큐박스 + 경희대학교

11. (4cat) 포워크 + 제주대학교

12. (원플러스원) 롯데마트 + 숙명여자대학교

13. (루트루트) 스테이에이치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4. (Sip&Chill) 신세계L&B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사탕 같은 맥주 브랜딩과 패키징 디자인
맥스웰 로버츠 박사, 런던 지하철 노선도를 새로 디자인하다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