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무아유

디자이너 이목스튜디오

노령묘를 기능과 미를 갖춘 캣타워

컬래버레이션/무아유+이목스튜디오
2023-11-1656

반려인의 공간에 잘 어울릴 수 있는 가구로 디자인 된 노령묘의 캣타워다. 멀바우 목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색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데 5개의 발받침은 3개의 수직 패널과 견고하게 결합되어 곡선의 느낌을 살린 구조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이다. 노령묘는 물론 어린 고양이도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하여 발받침 간의 높이를 낮게 유지했고 쿠션으로 관절의 충격을 완화할 수 있다.

 

소상공인 무아유

이목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노령묘 캣타워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디자인 시안을 검토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을 다듬고 시제품의 디테일을 만들어 가면서 어떻게 하면 노령묘와 반려인 모두 만족할 수 있을까 하는 많은 고민들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디자이너 이목스튜디오

사용자가 고양이라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다양한 고양이의 성격과 행동 특성을 예측하며 디자인해야 해서 쉽지 않았지만 동시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다행히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 비교적 쉽게 고양이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캣타워는 사람에게도 인테리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형 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애완동물 용품처럼 공간에 놓여있는 것이 아닌, 인테리어와 미적으로 조화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재활용 마블로 만든 테이블과 램프
건조대와 선반의 이중 매력 ‘Reveal Rack’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