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제4의공간

디자이너 이지 스튜디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스크루 스툴

컬래버레이션/제4의 공간+이지스튜디오
2023-11-1663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뿐 아니라 결과에 있어 친환경적인 면을 강조한 스크루 스툴. 전통적인 목공 작업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스크루 조인트 기술을 목재가 아닌 폐플라스틱 소재에 활용, 튼튼하게 조립하여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스툴은 별도의 피스나 본드가 사용되지 않았기에 제품 수명이 다한 후에도 각 부분을 간편하게 분리하여 재활용할 수 있다. 무게를 견뎌내는 제품의 내구성은 말할 것도 없고 여기에 조립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더한 만큼 조립을 통한 다른 디자인과의 확장성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스툴이다.

 

소상공인 제4의 공간

업사이클링에서 병뚜껑은 흔히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무른 물성과 부피가 작은 특성으로 플레이크 소재로 만들기 용이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병뚜껑의 원형을 살려 하나의 기능을 추가하는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흔히 활용되는 소재를 스크루를 이용, 색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디자이너 이지스튜디오

소상공인 분들이 가진 기술력과 저의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라는 기대감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재활용과 환경에 대해 진심인 소상공인분과 협업함으로써 보여 주기 식이 아닌, 진정성 있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고민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단순 심미적인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과 기능, 그리고 사용성과 아름다움까지 고민하며 가장 올바른 디자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색상 교체가 가능한 스툴과 커피 테이블
적층방식 특유의 조형성, 스툴과 사이드테이블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