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이시산

디자이너 김병섭

버려지는 자재들이 빚어낸 미학

베스트 디자인(시민상)/이시산+김병섭
2023-11-0798

디자이너는 버려지는 자투리 자재들을 찾아 그 자재가 가지는 물성을 파악하고, 소재를 가공하는 공정에서 디자인적인 미학을 찾아내는 방식으로 펜 트레이, 연필꽂이, 명함 홀더와 같은 소품을 디자인하였다. 버려지는 알루미늄 덩어리에 다양한 규격의 구멍을 뚫거나 사선의 길을 냄으로써 소품으로 기능할 새로운 가능성이 발견되었는데, 기능성에서만 멈추지 않고 깔끔하고 엣지 있는 조형 언어로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빼 고요하고 인상적인 결과물이 도출되었다. 오브제 역할도 충실히 해낼 소품들은 단조로운 우리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한다.


소상공인 이시산

김병섭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버려질 자투리 자재들이 가치 있는 제품으로 완성되어 의미가 깊었습니다. 평소에 가치 있는 디자인이란 무엇일까? 항상 고민하였는데, 이번 협업을 통하여 그 질문에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디자이너 김병섭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버려지고 남는 자재들을 보며 항상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협업을 통해 제작의 기본 공정과 자재의 특성을 탐구하고 규격화된 재료와 가공 방식의 특성을 파악해 그 미학을 알아내는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겟’하다
반사를 통해 공간을 확장시키는 사이드 테이블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