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모두를 위한 축제, 축하를 더한 개막식

DDP디자인론칭페어 베스트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하다
2023-11-03187

서울디자인 2023’의 시작을 알리는 지난 1024. DDP로 수 많은 관람객들이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디자인 축제 인만큼 시작 전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는데 축제의 여러 행사 중 산업 비즈니스 론칭쇼인 ‘DDP디자인론칭페어5회째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저력을 과시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많은 관심과 집중을 받았다. 2019년부터 제조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디자인 산업의 진흥을 위해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시너지 창출을 도모한 비즈니스 론칭쇼라는 명성에 걸맞게 생활용품, 조명, 가구, 뷰티, 패션 등에서 매해 새로운 협업 제품을 선보이는 DDP디자인론칭페어.

 

올해는 환경과 사람을 위한 더욱 현실적이고도 진중한 주제, ‘가치 있는 동행(Valuable Life)’ 에 맞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협업을 통해 개발된 컬래버레이션 제품 중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60개 제품과 국내외 디자인 스튜디오 12개사가 새롭게 출시하는 론칭 제품을 선보이는 페어 첫 날의 환호와 감탄에 이어 1025일에 진행된 시상식과 개막식에는 더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먼저 아트홀 1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시상자로 나선 오세훈 시장은 주제 전시인 현명한 동거와 해외 트렌드 전시, 기업+영디자이너브랜드 전시 등 디자인 전시 주요 콘텐츠와 디자인 마켓 물품 등을 관람한 후 ‘DDP디자인론칭페어 베스트 어워드 시상식'에 참석했다. 베스트 디자인 3, 베스트 디자인[시민상] 1, 베스트 활동 2, 베스트 론칭 1팀으로 총 7팀이 수상했다. 이어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의 개회사로 시작된 개막식은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실내가 아닌 어울림 광장에서 진행한 만큼 행사 VIP는 물론 DDP를 방문한 관람객 모두 개막식에 참여, 더욱 뜻 깊은 디자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DDP디자인론칭페어는 풍성한 디자인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대한민국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현명한 의지와 감각적 디자인의 미래가 담긴 만큼 내년 DDP디자인론칭페어가 벌써부터 기다려 진다.  

 

현대엘리베이터, 세계 4대 디자인 대회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실시간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겟’하다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