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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칭 큐레이터 박근하(루밍 대표)

페어에 대한 집중, 상품의 완성도를 끌어 올리다

론칭 큐레이터 박근하(루밍 대표)
2023-08-23117

벌써 2번째 함께 하고 계신데요작년과 다른 점이 있다면
회를 거듭할수록 시제품 단계에서부터 완성도가 높아진 것이 눈으로 확연히 보이더라고요처음 참여해 심사할 때만 해도 의구심이 들었던 상품들이 있었지만 이젠 참여하는 디자이너와 소상공인들도 페어의 의도를 간파했다고 할까요소위 말하는 어설픈 수준의 상품으로는 ‘DDP디자인론칭페어에 응모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함께 노력으로 끌어올린 수준에 맞춘 상품들이 작년에 비해 훨씬 더 많아진 것기분 좋은 다른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론칭 큐레이팅에 대한 이견과 의견이 있으신지요

이견이라기보다는 제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요앞으로는 발굴이라는 형태로 나아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가 이제 유명한 페어의 위치에 올라섰지만 선뜻 응모를 한다는 게 그리 말처럼 쉽지 만은 않은 듯여전히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상품들이 많거든요응모를 통한 지원이 아닌 발굴을 통한 전폭적인 지원 즉 선택과 집중의 시간이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론칭 큐레이팅에만 해당되진 않는 것 같아요

맞습니다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컬래버레이션에도 적용되면 좋을 것 같아요큐레이터들이 팀을 발굴하고 이 팀이 만든 상품에 대한 집중적인 멘토링으로 상품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지요.

이런 상품들은 글로벌화 시켜도 손색이 없을 것이 분명합니다.

 

상품을 보는 남다른 안목을 가진대표님께서 반한 브랜드도 있을까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곳에서의 판매도 고려 중인 조명 브랜드인데요그 브랜드에서 만든 테이블조명에 기립박수를 보내고 싶을 정도입니다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테이블 조명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실력으로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갖추었기 때문이죠현재의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미래까지 아우른 상품이라 생각합니다.

 

대표님에게 가치 있는 동행이란?
제게 있어 가치 있는 동행이란 가치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품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가치를 부여하고 나면 더 오래더 소중히 상품을 곁에 두고 보듬을 수 있다 생각하거든요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상품이 비싸서유명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가격과 인지도를 떠나서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으로서 느끼는 상품과 가치에 대한 동행의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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