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photo by 이제민 (Lee Je Min)

photo by 이제민 (Lee Je Min)

photo by 이제민 (Lee Je Min)

모두의 일상이 아름다웠던 순간, 2022 DDP디자인페어

한국 디자인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살펴본 순간
2022-12-13126

지난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 약 10일 간 진행된 제4회 DDP디자인페어는 행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많은 이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열정적이고도 유쾌한 협업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디자인 제품들은 많은 이들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사해 주었다. 또한 단순 디자인만 예쁜 것을 넘어 더욱 실용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제작, 선보임으로써 현재는 물론 미래를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제품들에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트렌드와 각각의 스토리가 담겨 있어 대중에게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 뿐만 아니라 견고한 마감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DDP디자인페어는 서울의 도심제조 소상공인과 청년 디자이너 매칭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고, DDP를 중심으로 제조산업 생태계와 디자인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된 2015년부터 시범사업 ‘을지로, 라이트웨이’ ‘DDP동대문디자인마켓’ 등을 통해 성장했다. 디자이너의 ‘가능성’을 제조 소상공인이 ‘현실로’ 만드는 과정과 그 결과물인 신제품을 전시하는 DDP디자인페어는 국내외 디자인계와 산업계의 많은 관심 속에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까지 4년간 누적 576개의 디자인제품이 새롭게 런칭 발표되었고, 603명의 디자이너와 383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현장 전시 14만 4천여명의 관람객과 온라인 플랫폼 86만회 이상의 국내외 누적 방문객 확보를 기록하며 아시아 대표 디자인 비즈니스 런칭쇼로 다시 한번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내년에 열릴 제5회 DDP디자인페어 참여를 위한 디자이너와 소상공인들의 분주한 움직임이 벌써부터 시작된 가운데 어떤 디자인 상품들이 우리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고, 한국 디자인이 얼만큼 성장하게 될지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색다른 무선 이어폰 디자인들
동행同行에서 동행同幸으로 이어지는 첫 만남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