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항공 승무원의 근무화를 구매할 수 있다?

에어로케이항공 X 마더그라운드
2022-09-01111

비행기를 탈 때마다 궁금했다. 장시간 비행에 오래 서 있어도 피로감이 덜할 승무원의 신발은 얼마나 편할까? 사실 항공사의 근무화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상상도 못할 일이지도. 에어로케이항공이 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와 협업하여 실제 승무원이 착용하는 운동화를 출시했다.

 

업무의 본질을 담은 편한 운동화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작년 첫 정기편을 취항한 에어로케이항공이 항공 업계 최초로 운항과 객실 승무원을 위한 운동화를 선보였다. 이전에도 남녀 구별 없는 젠더리스 디자인의 유니폼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불편한 블라우스 대신 편한 이너와 타이트한 치마 대신 통기성이 좋은 바지를 채택했는데, 이는 승무원의 안전 업무에 포커스를 둔 실용적인 유니폼으로 취향과 가치관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이에 에어로케이항공은 업의 본질과 근무 환경을 고려해 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와 손잡고 편한 운동화, 아니 근무화를 출시한 것. 좁은 기내 환경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특성을 고려해 착화감은 물론 콤팩트하게 디자인했다. 에어로케이 에디션 L001 AERO K로 출시한 운동화에는 ‘Safety First’와 벨크로에 기내 안전 메시지를 각인하여 안전을 중시하고자 제품을 제작한 취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 가장 중요한 건 일반인도 이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 평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항공사의 유니폼이기에 더욱 특별함을 더하면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에어로케이항공의 이미지 컬러를 사용한 두 가지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자.

 

이보다 더 어려울 순 없었던 우수팀 선정의 시간
수려하게 아름답거나 놀랍도록 똑똑하거나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