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수 169

제품상세보기

  >  콜라보레이션   >  전체 콜라보레이션   >  제품상세보기

디글라우 x 주식회사 더 바이오

조명을 통하여 집중된 공간의 볼륨감을 나타내기 위한 컨셉으로 미니멀리즘 조형 컨셉을 통하여 메인 라이트 조명과 천장에 퍼지게 되는 간접조명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두가지 조명을 하나의 조명으로 통합하여 오픈된 공간에서 감성적 분위기와 메인 조명을 통하여 두가지 이상의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게 다채로운 활용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도자 하였다 최대한의 미니멀리즘한 직선적 조명의 형태가 모듈타입으로 적용된 컨셉으로, 공간에 맞추어 다양한 넓이에 맞게 끼워 맞추어 결합될 수 있어 확장을 위해 새로운 파트를 조립할 수 있게 모듈타입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사용자가 쉽게 탈착이 가능하게 기구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조명의 중앙에 살균 및 공기정화를 위한 가시광선 광촉매를 삽입하여 기존 판매되는 제품의 정화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기존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에서 조금 더 확장된 기능과 사용성을 접목하다 개발비의 한계에 부딪치다 보니 목업의 사이즈를 3:1로 축소하여 제작 하게 되었으며, 상단의 간접조명 기능및 직접 조명을 위한 LED설치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Designer.디글라우 프로필이동

개발, 제조와 유통을 같이 하시는 소상공인을 만나다 보니 기술적인 부분과 소비자의 간극을 줄이기가 아주 수월 했습니다. 또한 현재 판매하시는 제품의 분석을 통해 기존 부품을 최대한 사용하는 방향을 기본으로 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엔지니어 쪽의 마인드가 중심이 되어서 제품을 개발 하는 방향으로만 진행 하시다 보니 현재의 제품이 가진 좋은 기술을 단순하게 사용하시며, 소비자의 사용자 관점에서의 접근 방식에 매우 생소 하셨습니다. 많은 미팅을 통하여 소비자 관점의 제품 개발과 기술적 관점의 간극을 줄이다 보니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니즈에 만족하는 확장 적인 제품에 접근하여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ker.주식회사 더 바이오 프로필이동

디글라우와 협업을 하며 새로운 디자인을 위한 방식에서 많은 배려 및 소통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본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지에 관한 스토리 및 디자인과 마케팅의 연계성까지 고려하는 디자인 접근 방식을 통하여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기술 뿐 아닌 소비자와 스토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이해를 통한 작업을 하였으며 많은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해주셔서 앞으로도 꾸준히 협업을 하는데 있어 아주 긍정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제품의 개발은 저희가 출시하고 있는 제품의 라인업을 늘리며 현재 출시하는 제품의 단점을 잘 극복하게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vide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