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수 6

제품상세보기

  >  콜라보레이션   >  전체 콜라보레이션   >  제품상세보기

VLND x 미콘

FLOWSCAPE: 흐름의 풍경
컨크리트로 만들 수 없을 것 같은 얇은 미감과 조형적 긴장감을 가지는 동시에 surface 흐름의 아름다움이 드러나는 디자인입니다. 컨크리트를 간이 금형에 부어 굳어가는 과정에서 “흐름의 풍경:FLOWSCAPE”라는 컨셉을 착안했습니다. 세 가지 디자인은 금형을 따라 흐르고 굳어가는 모습을 아름다운 surface 디자인으로 나타냅니다. 동시에 컨크리트로 만들기 힘든 얇은 두께로 불어넣은 조형적 긴장감으로 미콘의 제조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Designer.VLND 프로필이동

좋은 기회가 닿아 미콘과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콘은 컨크리트로 만들기에 불가능할 것 같은 다양한 조형을 만들 수 있는 제조기술을 가진 회사이기에 디자이너에게 자유도가 있어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인하우스 디자인팀과 미팅을 진행하며 미콘 공장에서 제조 과정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컨크리트를 간이 금형에 부어 굳어가는 과정에서 “흐름의 풍경:FLOWSCAPE”라는 컨셉을 착안했습니다. 세 가지 디자인은 금형을 따라 흐르고 굳어가는 모습을 아름다운 surface 디자인으로 나타냅니다. 동시에 컨크리트로 만들기 힘든 얇은 두께로 불어넣은 조형적 긴장감으로 미콘의 제조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Maker.미콘 프로필이동

VLND와의 협업 과정을 통해 익숙했던 제조 과정에서 한발자국 물러나, 새로운 형태적 접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UHPC의 고유동성을 기반으로 심미성을 구현한 이번 제품이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