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수 449

제품상세보기

  >  콜라보레이션   >  전체 콜라보레이션   >  제품상세보기

네이크스 x 킴스굿즈

버려지는 가죽을 분쇄하여 업사이클한 가죽으로 제작한 푸프입니다. 친환경 철학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네이크스가 핸드백에 사용하는 GRS 인증 업사이클 가죽을 활용하였고, 킴스굿즈의 가죽 소품 제작 기술을 활용하여 핸드백 디테일을 추가한 가죽 푸프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핸드백 핸들 디테일은 무거운 가죽 푸프를 옮길 때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 포인트로서의 효과도 가집니다. 또,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가죽을 활용하고자 푸프의 단면을 2분할하여 절단면에 포인트 컬러를 주는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이번 샘플은 블랙 가죽으로 제작하였지만, 이후에 다양한 컬러를 조합하고, 절단면 포인트 컬러도 다른 컬러로 준다면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esigner.네이크스 프로필이동

의류와 핸드백 디자인을 주로 해왔는데 항상 해보고 싶었던 리빙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업사이클 가죽으로 다양한 리빙 제품제작의 가능성을 보게되었고,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킴즈굿즈 팀과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어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Maker.킴스굿즈 프로필이동

미니멀한 디자인의 푸프를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적인 부분을 많이 고민하였습니다. 특히, 양산시에 샘플에서 발견되지 않았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자주 접하던 핸드백의 소재들이 리빙 카테고리에 재해석되어 완전히 다른 제품으로 탄생되었던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