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DDP디자인론칭페어 컬래버레이션팀을 위한 2차 멘토링

1차 멘토링 후 업그레이드된 결과물을 토대로 전문가 멘토링 진행
2024-07-26115

지난 첫번째 멘토링 이후로 두번째 멘토링이 7 18, 19일 양일간 DDP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에서 개최되었다. 양일간 총 44팀이 참석해 지난 1달여 간의 진행 결과물을 토대로 분야별 전문가와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몇몇 제조기업 및 디자이너 그리고 멘토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제조기업_김은교

지금까지 만든 제품(화병)을 가지고 나왔고 앞으로의 디자인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조형 요소로서 의미를 부여하고 형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해 멘토님께 여쭤보았고 방향성에 대한 조언을 명확하게 받았습니다. 앞으로 끌고 나가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에 처음 참여했는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멘토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으며 방향을 수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디자이너_김아라

저는 제품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명확했는데 기능적인 면에 치중해야 하는지 아니면 미적인 부분에 치중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멘토링을 통해 미적으로 조금 더 시선을 끄는 쪽으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멘토_하지훈 교수(계원예대)

과정으로 보았을 때 시제품 제작은 잘 진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각자의 생각이 너무 소극적으로 어필되는 면이 있어서 저는 참가자들에게 약간 자극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분들이 지금 하지 않아도 될 고민 즉, 대량 생산에 적합한지 등에 대해서는 별 의미가 없다고 얘기합니다. 지금은 우선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것을 만들어내는 데에 중점을 두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올해 DDP디자인론칭페어 분위기는 페어의 취지 등을 잘 이해하는 참가자들이 많아 확실히 자리를 잡은 느낌입니다. 페어를 기회로 만들어가려는 하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멘토_정미 대표(이온에스엘디)

전반적으로 제품이 형태면에서는 좋은데 기능이 부족한 점이 보입니다. 제품이 형태적으로는 예쁜데 막상 사려면 손이 안 가는 게, 꼭 필요한 건지 효율을 따지는 시대가 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제품은 조금 더 기능에 충실하고 퀄리티를 조금 더 높이는 쪽으로 가려 합니다. 페어가 점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이 디자인한 제품을 직접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아졌고 제조업체도 디자인의 필요성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공감대 형성은 DDP디자인론칭페어가 이뤄낸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2024DDP디자인론칭페어 멘토링을 통해 발전된 제조기업과 디자이너의 디자인제품은 8 13일 심사를 거쳐 DDP디자인론칭페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2024DDP디자인론칭페어 디자인 산업 전문교육 실시
2024DDP디자인론칭페어 ‘영디자이너+기업 브랜드 전시’ 전시 참가팀 선정 심사 개최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