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HEEE

디자이너 황은담

유유히 변화하는 하늘의 모습을 담은 ‘Lumino’ 시계

컬래버레이션/HEEE+황은담
2023-10-3154

흐르는 시간 속, 하늘의 다양한 색감에 집중해 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Lumino’ 시계는 변화하는 시간을 표현하기 위해 시침과 분침에 해당하는 두 개의 판이 서로 중첩과 분리를 반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원판이 회전하면 색감과 형태가 모두 변화하는데, 매시간 공간에 새로운 모습을 선사한다. 정확한 시간을 보여주기보다는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유유히 변화하는 하늘의 모습처럼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의 중요성을 환기시킨다. 색의 구현을 위해 한지 컬러칩을 제작하고, 이를 수전사 기법으로 프린팅하여 직접 채색 방식에서 발생하는 제품 간의 색감 차이를 줄이고, 공정을 단순화하여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세 가지의 컬러옵션을 두어 사용자가 벽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소상공인 HEEE

원톤 위주로 제품을 제작해 왔는데, 이번 협업에서는 디자이너가 구사하는 다양한 색상 조합의 고유 컬러를 적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공예 작업 방식을 제품 생산 프로세스에 맞춰 대량 인쇄 방식으로 바꾸어서 이에 관해 연구해 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 황은담

시계 무브먼트와 부품을 연구해 디자인에 적합하도록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한지에 직접 구현하던 여러 색감을 생산에 용이하도록 수전사, UV 프린팅, 전사 인쇄 등 다양한 인쇄 방법을 연구하며 작업 방향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의 아카이빙을 시각화한 트레이
오래된 화석으로부터, ‘Fossil Shell Tray’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