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HEEE

디자이너 이채영

춤추듯 유려한 곡선의 벽걸이 화병

컬래버레이션/HEEE+이채영
2023-10-3169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식물을 조망할 수 있는 벽걸이 화병 ‘Curly' 시리즈. 자유롭게 벽을 타고 흐르는 덩굴식물에서 영감을 받은 이 화병은 벽이라는 색다른 위치에서 식물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식물 줄기의 유기적인 곡선을 닮은 화병이 중첩되는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CNC 밴딩 기술을 이용했고, 식물이 없을 때도 오브제로서 돋보일 수 있도록 질감 있는 표면 마감을 더 해 입체감을 보완했다. 생화를 꽂을 수 있는 화병으로도 기능할 수 있는데, 화병에 내부 구조를 만들어 물 교체 등의 사용감을 높였다. 유려한 곡선의 자연물을 닮은 화병은 외형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는 데 한 몫한다.   


소상공인 HEEE

동시대 제품 트렌드는 아트-상업성의 영역, 그 사이를 넘나들고 있기에 이번 협업을 통해 디자이너와 그 중간 지점을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디자이너 이채영

나무를 주재료로 하여 소수를 위한 아트퍼니처를 주로 제작해 왔는데, 이번 협업을 통해 철제, 플라스틱 등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소재를 다루고, 일상에서의 쓰임을 고민하면서 좀 더 시장 접근성이 용이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한 폭의 산수화를 닮은 캔들
시간의 아카이빙을 시각화한 트레이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