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이 깃든 물건, 사람, 생각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ddp디자인페어와 함께 당신만의 원더풀한 디자인 세상을 만나보세요.

소상공인 드로

디자이너 플로피스튜디오

일상 속 행운을 담은 비누, ‘Lucky Soap’

컬래버레이션/드로+플로피스튜디오
2023-10-3151

사람들은 조각상을 만지며 행운을 빌곤 한다. 이런 행운의 조각상들은 특정 부분들이 색이 바래고 닳아 있다. ‘Lucky Soap’ ‘Rubbing Statue’라고 일컬어지는 행위의 동기와 조각상의 시각적인 특징을 문지르며 사용하는 비누에 접목한 제품이다.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 말발굽, 주사위 그래픽을 양각으로 드러내고 그라데이션 효과를 가미해 색이 바랜 조각상의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당신이 가는 곳마다 말발굽이 행운의 길로 인도합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스크래치 카드에 숨겨져 있어 받는 사람의 행운을 빌어주는 선물로 좋다. 히노끼, 시트러스 등의 은은한 향으로 무료한 일상에 향기로운 행운이 가득한 순간을 선사한다.


소상공인 드로

다양한 디자인의 비누를 늘 구상하였지만 혼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은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디자인 하나가 제품으로 나오는 과정들을 세세히 알 수 있어 재미있었고 배움도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디자이너 플로피스튜디오

일상적인 생활용품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더해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Lucky Soap’ 프로젝트에 임했습니다. 비누라는 오브젝트를 통해 풀어낼 스토리를 찾고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이를 검증하는 과정의 반복이었죠. 이후 실제 비누를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드로와 협력한 덕분에 생소한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상승과 하강의 지형의 작은 정원, ‘Eight(8)’
기능성과 심미성을 겸비한 ‘행잉 스토리지’
TOP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