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상세보기

  >  제품   >  전체 제품   >  제품상세보기

라이크모노 핸드메이드 x 감성공업

<책상 위를 정화해 주는 힐링 나무>
숲 속의 나무가 공기를 정화해 주듯이 책상 위 나무(먼지떨이개와 받침)이 책상 위를 정화(청소)시켜 줍니다. 책상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긴 분들에게 마치 한 그루의 나무를 선물하듯 (먼지떨이개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소재인 나무와 패브릭 두가지 소재를 섞어 다양한 나무의 모습을 구현해 내고자 합니다.

콜라보레이션 개발 아이템을 고민하던 중, 자주 쓰고 편하긴 하지만 공간에는 어울리지 않는 것을 찾아보니 먼지털이개가 보였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지만 분명한 용도는 있는 물건. 그리고 저희가 만든 이 물건이 어느 집에 있어도 어울릴 것 같다는 상상해 보니 재미있는 작업이 될 것 같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Designer.라이크모노 핸드메이드 프로필이동

나무와 패브릭(실)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기보다는 우리 주변에 흔히 있긴 하지만 그것을 조금 더 예쁘게, 또는 다른 방향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은 무엇일까?를 고민했습니다. 나무와 실 모두 자연으로부터 온 소재라는 것부터 시작하여 구체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평소 사용하지 않던 소재라 디자인이 구현되어 상품으로 나오는데까지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했습니다. 머릿속으로 만 생각한 것이 실제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쉽지 않고 시간 또한 오래 걸리는 작업이라는 것을 한번 더 느꼈습니다.

Maker.감성공업 프로필이동

매칭팀에게 받은 느낌은 매우 이야기가 넘치는 디자인이었어요. 특히 패브릭으로 동. 식물의 이미지를 잘 표현 해 주고 있는 것에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작은 방 한 구석에 식물이 자라는 화분 풍경과 반전 있는 먼지떨이 개로 탈바꿈 하며 화분이 말을 걸어올 듯 했어요. 소품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자고 결심 했어요협업은 새로운 영감과 경험을 체험 합니다. 저로서는 매우 만족 합니다. 발전방안으로서는 각자의 상황, 주어진 조건 등에 의한 협업이 어렵다면 매우 어려운 작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