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상세보기

  >  제품   >  전체 제품   >  제품상세보기

스튜디오 엑세스엑셀 x 열림기능성창호

1차 컨셉으로 1천명이 있다면 1천가지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DIY 가능한 제품입니다.나만의 공간에,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도어(디자인) 였으며
2차 과정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설계했습니다.최종 과정으로는 2차 때 보다 더 소재(알루미늄 프레임)의 폭을 줄임으로써 벽체와 문틀, 그리고 문틀과 문짝, 경계의 이질적인 부분을 최소화하여 구조재보다 마감재로 활용하게 했습니다. 1인주거 형태는 공간이 협소할 경우가 있을 수 있고 문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꾸미는 방법과 복합 기능으로 물건을 걸어두거나 거울을 붙여 전신거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존재하는 시대. 예전보다 1인 가구가 많아지고 나만의 취향과 디자인에 관한 관심이 다양해지는 지금 천명이 있다면 천가지의 감수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유독 대한민국에서 방문이나 창문 등 바꿀 수 없는 부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지 못하여 왔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마감재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나만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변화가 가능한 문을 디자인 하고자 했습니다.

Designer.스튜디오 엑세스엑셀 프로필이동

스튜디오 작업이라는 것이 아무래도 협업에 많다 보니 사람과 사람의 소통, 그리고 배려와 이해가 많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디렉터로서 스튜디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지만 나 혼자서는 작업이 절대로 완성도 있게 나오기 힘듭니다. 그래서 사람에 대한 애정과 이해가 결국은 일을 시작하고 무사히 마무리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시각으로 하나의 일을 보람 있게 마무리 했을 때의 성취감 그거 하나로 이 일을 지속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협업과정을 통해서 알지 못했던 기업과의 협업을 할 수 있는 점과 생산공정에 같이 참여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Maker.열림기능성창호 프로필이동

디자이너 협업은 일 한가지에 매달려 온 입장에서 신선한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광고로 신청하고 진행하게 되었는데 협업 시작 후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분야의 주체가 각자 관점으로 한 대상을 이야기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아이디어도 다채롭게 펼쳐진 것 같습니다. 구현해내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로 모두 해결이 가능하고, 또 방법은 찾을 수 있습니다. 수요가 있을지 없을지는 소비자의 선택이지만 이렇게 만들어내는 과정과 결과물 또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이며 한 발짝 앞서서 내딛는 것처럼 도전하고 싶은 마음,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다. 판매 단계에 이르기 위하여 개폐 테스트나 문 제품의 최소기능 구현 등 과정을 준비해야하고 장기적으로 협업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점이 확장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TOP